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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안내

행정서비스헌장

우리평생학습관 직원은 철저한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임을 인식하고 신뢰받는 평생학습 기관이 되고자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
    • 우리는 한 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을 친절하고 정중히 모시겠으며 모든 민원을 내일처럼 신속.공정.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
    • 우리는 학습자 중심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.운영하고, 취약계층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    • 우리는 독서인구 저변확대를 위하여 잠재적인 이용자를 활성화시켜 도서관 이용자로 유도하여 지역주민의 독서생활화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.

    • 우리는 공연하는 고객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아늑한 공연장을 가꾸고, 학습관 주변 환경을 개선하여 지역사회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겠습니다.

    • 우리는 고객이 신청하는 업무에 대하여는 고객의 만족으로 평가받겠으며. 항상 겸허한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겠습니다.

    •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여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.

  • 서비스이행기준

    •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
      직접 방문하였을 경우

      • 정중하고 친절하게 안내 하겠으며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위치도, 좌석배치도, 책상 앞에는 명패를비치하겠습니다.

      •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, 방문민원을 우선하여 처리하겠으며, 즉시응대가 어려울 경우 양해하에 시간을 정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    • 응대 할때는 먼저 좌석을 권하여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, 업무 처리로 고객께서 기다리시는 동안 대기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.

      • 담당자 부재시에는 업무대행자 또는 차상급자가 처리하고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
      • 우리의 민원처리 기준은 아래와 같으나 10% 이상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.

        • 각종증명서(경력증명서, 재직증명서, 실적증명서 등) : 즉시발급(3시간 이내)

        • 도서대출회원증 : 즉시발급(10분이내)

    • 정보·통신으로 문의하셨을 때

      • 전화는 민원인과의 얼굴없는 만남이므로 더욱더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
      • 전화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'안녕하십니까? ○○○과○○○입니다' 라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.

    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민원인의 성명,용건,전화번호 등 남기신 내용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으며 민원인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  • 잘못걸려온 전화도 친절히 응대하고 용건에 따라 담당부서를 안내하거나 원하는 경우‘고객님의 전화를 ○○○과의 담당자에게 돌려 드리겠습니다.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00-0000로 전화하셔서 담당직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.’ 라고 해당 팀명과 전화번호를 알려드린 후에 전화를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.

      • 통화가 끝났을 때는 ‘(전화 주셔서) 감사합니다.’ 등으로 종료인사를 드리고,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
    •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

      • 민원은 내일처럼 성심껏 처리 하겠습니다.

      • 접수된 민원은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다른 업무보다 우선 처리하겠습니다.

      • 민원처리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긍적적으로 검토하고 민원이 공감할 수 있도록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
    • 평생학습지원 서비스

      열린 평생학습관 운영

      • 지역주민 누구나 정보·자료를 활용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습관을 개방하겠습니다.

      • 지역사회의 교육문화센터 역할을 수행하여 지역주민들에 자기계발 기회와 문화 활동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.

      • 지역주민들에 평생교육 상담 및 평생학습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.

      • 체험 중심의 독서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다양화 문예술공연 및 실천중심 예절교육 지원으로 단위학교 창의 인성 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.

    •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·운영

      •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하여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강좌를 개설 운영하겠습니다.

      • 다기능적 지식 습득과 생활문화 강좌 프로그램을 개발·운영하여 지식기반사회에 부응하겠습니다.

      • 교육과 문화 혜택으로 부터 소외된 계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·운영하겠습니다.

      • 강좌별로 해당 과목을 전공하고 해당분야에 권위있는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알찬강좌를 운영하겠으며 피교육자들로부터 강의 평가를 받겠습니다.

    • 대관 및 시설운영 서비스

      대관서비스

      • 우리는 편리한 대관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
        • 홈페이지를 통하여 대관규정과 시설사용료, 대관일정 등을 게재하고 운영하므로 인터넷을 통한 충분한 대관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운영하겠습니다.

        • 정기대관 이후에는 미 대관일을 대상으로 수시상담을 통해 대관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.

    • 시설 및 재정운영 서비스

      • 편안하고 쾌적한 고객중심의 청사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
        • 지역주민 및 이용객들을 위한 시설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지역사회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겠습니다.

        • 월별로 각종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위험요인을 해소하겠습니다.

      • 평생교육 재정을 건전하고 내실있게 운영하겠습니다.

        • 발주하는 모든 계약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
        • 예산절약 및 재정확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    •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

      잘못된 행정서비스는 시정하고 보상하겠습니다.

      • 민원처리를 잘못한 경우 담당자가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겠습니다.

      • 민원을 처리하는 담당공무원이 불친절하다고 느끼셨거나,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생각되면 연락을 주시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시정, 개선하고 공무원에 대한 자체 특별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
      •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

    • 서비스이행에 대한 평가 및 개선

      • 우리평생학습관 서비스 헌장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시민의 의견을 들어 지속적으로 개선 보완하겠습니다.

      • 우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제도 및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겠습니다.

      • 의견 제출 및 연락하실곳

        • 전화 : 220-0513-4 (민원), 220-0543 (평생학습), 220-0570 (학부모교육)

        • 팩스 : 253-7532

        • 인터넷 홈페이지 : http://www.dllc.or.kr

        • 주소 : 대전광역시 중구 중교로 5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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